[사회투자지원재단/터무늬제작소 통합 뉴스레터] 희망인프라 90호

재단 요즘은 ㅣ 사회적경제학습공동체 2021 페다고지에 초대합니다.
  사회투자지원재단에서는 2016년부터 매년 사회적경제 주체들을 대상으로 심화된 교육 및 학습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학습자들이 학습코치와 함께 팀을 이루어 과제를 해결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사회적경제 학습공동체 페다고지에, 사회적경제의 마음과 철학, 가치가 살아 숨 쉬는 활동과 현장을 꿈꾸는 사람들을 초대합니다.  
   페다고지를 거쳐간 활동가 분들이 벌써 70명이 넘었습니다. 무려 8~9개월의 학습기간, 매월 한두 번씩 꼭 봐야하고 학습량도 만만치 않은 페다고지를 이들은 왜 찾았을까요?

재단 요즘은 우리 사업이 지역사회 경제에 미치는 영향 측정하기 -춘천편
   지역사회에 우리의 사업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한 춘천의 사회혁신가들이 뭉쳤다!
우리의 활동이 지역사회에 과연 이로울까? 실제로 지역사회의 지역경제에 기여하고 있을까?

재단 요즘은 ㅣ 부여 도시재생, 주민역량강화사업 중간보고회

  사회투자지원재단은 2020 7월부터 2021년도 6월까지 부여군 향교마을 도시재생사업에서 주민역량강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업기간의 중간을 맞이하여, 2021 24일 저녁 7, 향교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중간보고회를 진행하였으며 이는 그동안 진행되었던 사항을 향교마을 주민과 부여군 등 이해관계자와 함께 공유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숨 가쁘게 달려온 터무늬있는집의 지난 3년의 시간을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고자 2020년 한 해 동안 ‘터무늬있는집 사회가치 성과측정’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출자자와 청년 입주단체 및 입주자 등 이해관계자들의 목소리를 담고, 외부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하여 3가지 목적과 핵심가치 6개, 그리고 3가지 목적에 부합하는 28개의 지표를 개발했습니다. 이렇게 도출된 내용에 따라 평가한 터무늬있는집의 지난 3년의 성과가 어땠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아래 링크에서 [터무늬있는집 시민출자 청년주택 사회가치 성과측정 결과보고서]를 다운받아 확인해보세요!

코로나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낸 2020년,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터무늬있는집은 ‘시민출자 청년주택’의 길을 만들기 위해 성실하게 달려왔습니다. 예전처럼 함께 모여 서로의 사는 이야기를 나누고, 격려하는 시간을 자주 갖지는 못했지만, 변화된 환경에 발맞춰 제작소, 출자자, 청년 당사자 모두가 함께 노력하며 한 해를 잘 보낼 수 있었습니다. 2020년 한 해의 사업을 정리한 연차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벌써 세 번째 연차보고서입니다. 터무늬있는집이 어떻게 지난 한 해를 보냈는지 읽어보시고, 2021년에도 터무늬있는집과 함께 해주세요!

본 메일은 사회투자지원재단 및 터무늬제작소와 소중한 만남을 가진 분들께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뉴스레터 수신을 더이상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 Unsubscribe 를 눌러주세요.

뉴스레터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