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사회적경제 학습공동체 페다고지가 시작하였습니다!

44~5일 개강워크숍 진행, 기관 스폰서들과 학습조인식 가져

전국에서 13개 단체, 10명 참여

그 중 팀으로 제주팀 참여

   

사회적경제 활동가들이 현장에 겪는 당면한 과제를 팀 학습의 방식으로 해결하는  사회적경제 학습공동체 페다고지.

 

지난 4월 4일(목)~5일(금) 개강워크숍을 시작으로 7개월간의 여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올해 페다고지는 3월부터 학습자를 모집, 많은 분이 신청하셨지만 서류 및 인터뷰를 통해 페다고지와 뜻을 함께 하는 지역 한 팀 포함,  최종 15분을 선정하였습니다.

올해 페다고지는 개강워크숍과 2차, 3차 공동학습을 통해 사회적경제의 이해의 지평을 넓히고 2차 학습 이후 학습자의 과제 주제별로 팀을 구성하여 팀별 모임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페다고지 개강워크숍에는 지난해에 이어 학습자가 속한 조직 및 단체의 ‘스폰서’가 참여하여 ‘학습조인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긴 학습과정 동안 조직과 단체의 지지와 관심으로 설정한 과제를 잘 마치고 지치지 않고 끝까지 잘 마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이번 2019 페다고지는 공동학습이 강화되었습니다. 앞으로 두 번의 공동학습을 통해 페다고지 학습이 왜 필요하고 어떻게 적용될지, 그리고 사회적경제는 무엇이며 무엇이 다르고 어떻게 만들어 가야할지 집중 고민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특히 이번 개강워크숍에는 지난 16, 17, 18 페다고지 수료생들과 함께 “페다고지가 선정한 사회적경제 아젠다”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 페다고지와 함께한 많은 분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사회적경제 학습공동체 페다고지가 지역에, 그리고 연대로 함께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SAMSUNG CSC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